학생선발 게시판

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 관련 응시생 유의사항 안내
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 관련 응시생 유의사항 안내
작성자 과학영재교육원
조회수 764 등록일 2022.11.24

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 19 관련 응시생 유의사항 안내



「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 19」의 확산 방지를 위해 2023년도 영재교육대상자선발 당일 다음과 같이 출입을 제한합니다. 수험생 여러분의 건강과 안전한 시험장 조성을 위해 많은 협조 바랍니다.



1. 전형 방법 및 일정

○ 「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 19」의 확산 추이에 따라 전형 방법 및 일정이 조정될 수 있음

2. 고사장 출입 제한 안내

〇응시생, 감독관, 운영 및 관리 위원 등 전형과 관련된 인원 외 모든 외부인

  ⇨ 고사장 출입 통제

〇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 19 확진자⇨ 응시 가능

(응시자 본인에 한하여 격리 예외 적용)

※ (확진자) ① PCR 검사에서 양성으로 통보받은 경우 ② 병‧의원(전문가용) 신속항원검사 또는, 응급용 선별검사(긴급사용승인제품) 결과 양성으로 확인되어 의사가 진단한 경우

※ 관련 근거

1. 「감염병의 예방 및 관리에 관한 법률」 제41조 제3항 

(위반 시 1년 이하의 징역 또는 1천만원 이하의 벌금형 처분)

2. 「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 19」예방을 위한 시험 방역 관리 안내(중앙방역대책본부·중앙사고수습본부, 2022.6)

 

3. 행정 처리 안내

응시 불가 대상자의 시험 응시에 대한 민·형사상 책임 및 시험 결과와 관련 없이 불합격 처리


4. 응시자 준비물

○ 시험에 필요한 도구 외 마스크(KF80 이상 착용), 소독티슈, 비닐백

-  유증상자와 확진자는 KF94 이상의 마스크 필히 착용

○ 1차전형(관찰전형) 및 2차전형(면접전형) 안내문에 명시된 준비물


5. 응시자 협조 사항

○ 모든 응시자는 검사 당일 반드시 마스크를 착용 후 입실 및 퇴실 시까지 계속 마스크를 착용해 주십시오.

- 마스크는 응시자가 개인적으로 준비하여 고사장 입실(마스크 미착용시 입실 불가)

- 단, 신분확인 시간에는 마스크를 벗어 신분 확인에 협조 바랍니다.

○ 모든 응시자는 고사장 입실 전 체온 측정 등에 협조 바랍니다.

- 체온 측정 등 입실에 시간이 다소 소요될 것으로 예상되니 평소보다 일찍 고사장에 도착 바랍니다.(수험표, 신분증 반드시 지참)

- 증상확인 후 발열(37.5℃이상) 또는 호흡기 증상(기침, 호흡곤란 등) 등 코로나19 유증상자 ⇨ 별도 고사장에서 응시(유증상자는 일반고사장 입실 불가)

※ (유증상자) 발열(37.5℃ 이상) 또는 호흡기증상이 있는 자, ②수동감시대상자(동거가족이 확진자로 통보 받은 자), ③응시자가 방역당국으로부터 밀접접촉자로 통보받았거나 소속 학교 자체 조사 결과 응시자가 접촉자로 분류된 경우 등

○ 해당 고사장 입구에 비치된 손소독제로 손 위생 후 고사실에 입장하고 화장실 출입 후에도 반드시 손 위생을 실시해 주십시오.

○ 평가실 안팎에서 불필요한 대화를 자제하여 주시기 바랍니다.

○ 다른 응시자와 가급적 2m 이상 거리를 확보할 수 있도록 협조하여 주시기 바랍니다.

검사 당일 마스크 미착용 등 코로나19 예방 수칙을 준수하지 않는 경우 감독관이 즉시 퇴실 요구를 할 수 있음을 유념하시기 바랍니다.

응시자 개인이 사용한 휴지, 마스크 등은 검사장에 버리지 말고, 미리 준비한 일회용 비닐에 넣어 다시 가져가시기 바랍니다.

시험 중 코로나19 임상증상(발열, 기침, 인후통, 호흡곤란 등)이 발생한 경우, 반드시 감독관에게 즉시 알려 주십시오.

○ 응시자는 시험실시 후 10일간 발열, 호흡기 증상 등을 모니터링하여 증상 발생 시 질병관리본부 콜센터(1339, 지역번호+120) 또는 보건소로 문의하시기 바랍니다.

○ 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-19 관련 확진자 사전 연락 및 시험 응시 신청서를 기한 내 본 영재교육기관에 제출한 경우에 응시가 가능합니다.

-응시를 희망하는 확진자는 확진자 응시 신청서 1부영재교육기관에 (1차전형-관찰전형)2022.11.26.(토) 9시/(2차전형-면접전형) 12.17.(토) 9시까지 제출해주시기 바랍니다. 

-시험에 응시하는 확진자 및 보호자는 다음의 사항을 준수해야 합니다.(응시자 본인에 한하여 격리 예외 적용)

▣ 시험에 응시하는 확진자 준수사항

확진자 판정 즉시 영재교육기관, 관할보건소, 소속학교에 유선 연락합니다.

∘시험장 이동방법은 모니터링 담당자와 협의하여 결정합니다.

∘모니터링담당자 동행 시 담당자의 지시에 따라 이동합니다.

∘모니터링담당자 미동행 시 대중교통이용은 불가하며, 자차・방역택시 등을 이용합니다. 

- 시험장 출발, 시험장 도착, 시험종료, 격리지 복귀 시(총 4회) 전화 또는 앱으로 전담공무원에게 신고합니다.

- 확진자는 운전자의 뒷좌석 반대 방향(운전자와 대각선)으로 착석하여 운전자와 최대한 거리를 유지해 주세요.

- 자동차 환기시스템은 외기 유입으로 설정하여 주시고, 이동 과정에서 창문을 양방향으로 열어 차량 안 환기를 자주 시켜줍니다.

자가격리 장소(집)에서 나가기 전 보건용 마스크(KF94 동급 이상)를 착용하고, 외출 중 절대 벗지 않으며, 손위생을 위해 필요 시 일회용 장갑을 착용합니다

∘식사가 필요한 경우 외출 전 개인식기류와 도시락·물을 준비해주세요.

이동 중 식당, 휴게소, 공중화장실 등 다중이용시설은 이용할 수 없으며, 다른 장소에 들르지 않고 다른 사람과 접촉하지 않으며, 바로 시험장으로 갑니다.

화장실은 고사장 내 별도로 마련된 확진자 전용화장실 및 확진자 전용 화장실만 이용해주세요.

고사장까지 이동 중 다른 사람과 거리를 유지하여 주시고, 대화 및 접촉은 하지 않습니다.

∘고사장 전과 후에 비치된 손 소독제로 손위생을 합니다.

시험 종료 후 귀가 시 다른 장소에 들르지 않고 다른 사람과 접촉하지 않으며, 바로 자가격리 장소로 돌아갑니다.

※ 위 사항이 지켜지지 않을 경우, 자가 격리 이행 위반으로 간주될 수 있습니다.

▣ 시험에 응시하는 확진자의 보호자 준수사항

차량 탑승 전 KF94 동급 이상의 마스크를 착용하고, 확진자와 이 전 과정에 항상 마스크를 착용합니다.

보호자(운전자)는 이동 전 과정에서 확진자와 최대한 거리를 유지해 주시고,확진자는 운전자의 뒷좌석 반대 방향(운전자의 대각선)으로 착석하도록 합니다.

확진자와 항상 거리를 유지하여 접촉하지 않도록 하며, 가능한 대화는 하지 않습니다. 

차량 이용 전 창문을 열어 차량 내 환기를 충분히 하여 주시고, 이동 과정에서는 자동차 환기시스템을 외기 유입으로 설정하여 주세요.

-이동 과정 중 창문을 양방향으로 열어 차량 안 환기를 자주 시켜줍니다.

확진자와 대면 전후에는 물과 비누 또는 손세정제, 손소독제를 이용하여 손위생을 합니다.

식사가 필요할 경우 확진자와 별도로 분리하여 식사합니다.

시험 종료 후 귀가 시 다른 장소에 들르지 않고 확진자가 바로 자가격리 장소로 돌아갈 수 있도록 합니다. 

확진자 탑승 후 차량의 손길이 닿는 곳의 표면(손잡이 등)은 소독하여 줍니다.

- 시험장에서 하차 후 1회, 자가격리 장소(집)에 하차 후 1회, 최소 2회 이상 소독을 실시하도록 합니다.